loading
  • 2023. 11. 3.

    by. 김선생 정보 마당

     

    건물부수기 소개

    킬빌 영화를 재미있게 패러디한 일본의 아늑한 미니게임이에요. 이 게임은 프림에서 주관한 FREE GAME AWARDS에서 준그랑프리를 받았답니다. 여러분들은 아마 건물부수기, 집부수기라는 이름으로 알고 계실 거에요. 그리고 원래 이름도 '건물부수기'로 우리말로 아주 잘 번역되었어요.

     

    '건물부수기'라는 게임은 이름 그대로 하늘에서 무수히 떨어지는 건물들을 베는 재미있는 게임이에요. '제1 막'에서 9999999점을 얻으면 '제2 막'이 열리면서 새로운 스테이지가 나타나는데요. 이 게임은 스토리가 있는데, 그 스토리는 최종 스테이지인 2막을 클리어한 이후에만 내레이션으로 설명되어, 많은 유저들이 스토리를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한국에서는 내레이션이 일본어라서, 그리고 소스 수정이 불가능해 2000년 초반에 이 게임을 즐겼던 초등학생 유저들 대부분이 스토리를 몰랐을 거예요. 물론, 스토리를 알고 봐도 게임 플레이와 스토리가 완벽하게 연결되지는 않아요.

     

    제2 막은 부처버전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그런데, 국내에서는 오해로 인해 부처버전이 1막의 후속작이나 별개의 버전으로 알려져 있어요. 이런 오해의 원인은 2막의 해금 조건인 1막 9999999점 달성이 꽤 어려워서, 게임을 열심히 플레이한 유저가 아니면 기본 버전에서 해금으로 2막을 뚫은 사람들이 많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또, 1막 9999999점을 달성한 세이브파일이 포함된 부처버전이라는 이름의 파일이 따로 있었던 것도 이런 오해를 낳았어요.

     

    화살표 키를 사용해서 좌우로 이동하고, 상향키로 점프하고 가드할 수 있어요. z키로 공격하고, x키로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건물부수기 게임하기

     

    ▼▼아래 버튼을 활성화 하면 건물부수기 게임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건물부수기 다운로드

     

    ▼▼아래 버튼을 활성화 하면 건물부수기 다운로드를 바로 할 수 있습니다.▼▼